사주프로그램 사주카페 소개 운세사이트 분양안내 정산방법 마케팅 운영방법 맞춤 주문제작
사주카페
 
사주카페 소개
분양안내
운영방법
마케팅 종류
마케팅 노하우
오버추어 광고
블러그ㆍ 카페광고
기업블러그 가이드라인
성공노하우
블러그 에티켓
운영장점
정산방법
 
HOME > 운영방법 > 블러그 ㆍ카페광고
블러그 ㆍ카페광고
블로그는 젊은이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목적 가운데 하나인 온라인상의 네트워크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그것도 공식적인 관계가 아니라 매우 사적인 통로를 통해서 접근하면서 전혀 거부감이 발생하지 않는다.

예전에 어디선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세계는 6단계, 우리나라는 4단계 정도를 거치면 거의 모두가 연결된다고 한다. 이 발표 내용이 사실이라면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상에서도 역시 몇 단계만을 거치면 대부분 서로 아는 관계가 된다는 의미이다.

이는 개인 미디어 이용실태 조사(취업 사이트 파워잡 조사 자료)를 보아도 대학생들이 개인미디어를 이용하는 이유는 가장 높은 것이 개인 인맥관리(47%), 그 다음이 자기 표현의 공간(21.6%), 그 다음이 단순 흥미(14.1%)로 나타나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배너가 뜨고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것은 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활동을 온라인에 옮겨놓은 듯한 느낌이 든다. 반면에 블로그는 개인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는 사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기업체에서 개설한 블로그 역시 마케팅 행위라기 보다는 다른 많은 블로그처럼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놀이(Entertainment)와 마케팅(Marketing)이 융화되어 엔터마케팅(Entermarketing)의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단순하게 사용자가 많다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블로거들의 이용 시간 문제이다. 블로그 이용자들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2시간 정도를 이용한다고 한다. 블로그는 사용자가 많을 뿐 아니라 평균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블로그 안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와 접촉할 기회 역시 많아지는 것이다.
블로거들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를 꾸미는 것에 대한 관심과 마찬가지로 남의 블로그를 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데 블로그 마케팅 사이트 역시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표출하는 중간 과정에서 소비자와 접촉하게 된다는 것이다.
블로그를 마케팅에 활용하기에 앞서 아래의 사항들에 대해 자사의 환경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에 접목 시킬 것인가?
별도로 블로그 페이지를 만들어 공동 운영할 것인가
기존 웹사이트를 폐쇄하고 별도로 할 것인가?
비즈니스에 어디까지 활용 가능한가?
인력 및 재원은 충분히 확보 되었는가?
돈이 되게 만들 것인가? 사람들에게 주목 받기를 원할 것인가?
완전히 오픈 된 공간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마음의 준비가 되었는가?
블로그는 나에게 무엇인가? 중복 투자로 짜증만 줄 것 인가? 새로운 기회인가?
기존의 제품 아이템, 사이트 성격이나 특징이 블로그에 어울리는가?
기업 내부에서 활용할 것인가? 외부에서 활용할 것인가?



이러한 고민들을 통해 블로그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내부적인 합의를 도출했다면 실행 과정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도록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
사주카페 | 공지사항 | 분양안내 | 자주하는 질문 | 질문과 답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사주팔자보기] | 개설목록

사이트명 : 사주카페 사이트 관리자: 이지현 사업자번호: 305-81-37231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3-대전동구-0064호
주소: 대전 서구 둔산동 238 사이트 제작 / 프로그램제휴 문의 : 042)637-2108
Copyright 사주카페. All Rights Reserved.